홍성군, 농촌체험의 고급화 추진
상태바
홍성군, 농촌체험의 고급화 추진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6.1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들을 위한 고택다이닝 인기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홍성군내 체험마을 및 농장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활용한 식도락 여행의 고급화를 추진키 위해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7회에 걸쳐 ‘홍성고택다이닝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홍성도농교류센터가 주최하고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어른들을 위한 농촌체험행사로써, 고택에서 홍성의 농산물을 이용한 저녁 만찬을 즐기며 몸과 마음의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지난 6월 3일과 4일에는 1박 2일의 일정으로 20여명의 도시민이 제3회 고택다이닝 여행에 참여했다. 첫째 날은 조선시대 사육신 중 한 분인 성삼문 선생의 외손이 살았던 홍북면 엄찬고택에서 저녁 만찬을 즐겼으며 덧붙여 지역 문화예술인이 참여한 공연도 펼쳐져 초여름밤의 정취를 더했다. 둘째 날은 이응노 생가와 홍주읍성을 탐방하며 홍성의 역사문화를 관람했다.

기술센터 체험담당자는 “홍성고택다이닝여행에서 주목할 점은 채식주의자들은 위한 비건다이닝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는 점이다. 이는 최근 채식주의가 사회적으로 확산되면서 채식을 원하는 체험객의 요구를 반영한 홍성만의 차별화된 체험 전략이다”라고 밝혔다. 문의는 기획운영과 농촌체험팀 (041-630-9136)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