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중개협회, 홍성사랑장학금 기탁
상태바
부동산중개협회, 홍성사랑장학금 기탁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08.3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부동산원스톱 전자계약 시스템 활용교육

홍성군은 8월부터 ‘부동산 전자계약’이 시행됨에 따라 전자계약시스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방법에 대해 지난 29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공인중개사 14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의 추진배경을 비롯해 시스템 사용으로 인한 기대효과 설명과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 사용방법 등 실무위주로 진행 됐다. ‘부동산 전자계약’이란 중개사무소에서 부동산 거래 시에 작성하던 종이계약서 대신, 거래 당사자가 지참한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의 절차를 거치고, 컴퓨터,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전자적으로 계약하는 것을 말한다.

시스템 사용으로 계약서 위·변조 방지, 공인중개사 신분확인, 실거래신고 및 확정일자 자동부여, 등기수수료 약 30% 절감 등의 효과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경제적이며 안전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특히, 교육 외에도 부동산 종합공부시스템 일사편리, 충청남도 공간정보포털 등 부동산정보 서비스 5종에 대해 정리된 안내책자(가이드북)를 부동산중개업자에 배부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부동산 전자계약에 대한 공인중개사들의 충분한 이해와 관심으로 부동산 전자계약 제도가 조기에 정착돼 주민들이 하루빨리 안심하고 편리하게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기를 바라고 이를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교육 시작에 앞서 부동산중개업의 발전과 거래질서 선진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를 발굴하여 감사패를 수여하였으며, 부동산중개협회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인 우수인재육성을 위해 홍성사랑장학금을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