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에 휩싸인 충청남도
상태바
충격에 휩싸인 충청남도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3.0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성폭행 보도 후 충남인권조례 존폐 흔들
지난 2일 홍성군청을 방문한 안희정 도지사의 모습. 안 지사는 지난해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같이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나와 차기 대권을 예약하며 선전했지만 여비서와의 부적절한 성관계가 탄로나 도지사 직을 일찍 하차했다.

미투 운동이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요즘, 지난 5일 jtbc 뉴스를 통해 밝혀진 안희정 전 도지사의 성폭행 사건으로 인해 충남이 충격에 휩싸였다. 충남도지사의 옛 비서로 근무했던 김지은 정무비서는 대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캠프에서 근무했고 이후 지난 8개월 동안 4차례 성폭행을 당하고 미투 이슈가 세계적으로 퍼져나갈 때도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에 대해 안희정 전 도지사측은 “부적절한 성관계는 인정하지만 합의된 성관계였다”고 밝혔다. 보도 이후 충남도는 지난 6일 간부회의를 열고 도지사 궐위에 따른 대책마련에 나섰다. 남궁영 권한대행은 “도정 당면 현안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 실·국장은 보다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특히 예비타당성 조사 사업을 비롯한 국비 확보 대상 사업은 권한대행과 실·국장이 직접 챙기고, 부족한 부분은 실무선이 뒷받침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행 사건 이후 후폭풍이 만만치 않다. 특히 충남인권조례 존폐가 흔들리게 됐다. 지난달 2일 임시회 본회의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 주도로 전국 최초로 인권조례 폐지 조례안을 가결된 이후, 지난달 26일 안희정 전 지사는 기자회견을 통해 인권조례 재의를 요구한 상황이었다. 

여성인권을 강조했던 안희정 전 지사가 성폭력 폭로의 당사자가 된 만큼 역점시책으로 추진한 인권조례가 모순이 있다는 지적이다. 자유한국당 소속 충남도의원들은 지난 6일 성명을 내 “충남도는 안 전 지사의 편협한 도정운영 철학에 따라 편파적으로 추진된 충남인권조례 폐지 재의 요구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7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한 측근은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