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대상자 변경
상태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대상자 변경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3.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에 주소를 둔 자에서 6개월 이상 군거주자로

오는 7월부터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2018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대상자를 지원 신청일 기준 홍성군에 주소를 둔 자에서 6개월 이상 군에 거주한 임산부로 변경 적용한다. 군은 사업 지원 대상자가 되기 위해 일시적으로 주소를 홍성군으로 옮겼다가 지원금을 지급받은 후 홍성을 떠나는 등의 지원 제도 악용 사례를 막기 위해 이와 같은 지원금 지급 요건 강화 대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은 출산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 식사준비, 유방관리 등 산모의 산후 회복과 목욕, 수유지원, 세탁물관리 등 신생아 양육을 지원함으로써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주는 제도다. 산모의 주소지가 6개월 이상 군에 있었다면 기준중위소득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까지 신청해 최소 5일에서 최대 40일까지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증과 가족관계증명서)을 지참하고 보건소 임산부상담실에 내소하거나 복지로(http://www.bokjiro.go.kr/)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홍성군 대상자로 선정되면 정부지원금과 일부 본인부담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 그리고 양육을 위해 많은 비용이 지출되는 산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주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