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회당에 문화체험하러 오세요~!
상태바
안회당에 문화체험하러 오세요~!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4.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 주민들 위한 공간

자유학기제와도 연계해

군이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시작한 ‘안회당 연꽃 향기에 취하다’ 프로그램은 체험비 1000원을 내고 안회당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며 연잎차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여기서 얻은 수익금 전액은 홍성사랑장학회에 전액 기부한다.

올해도 사적 제231호 홍주읍성을 중심으로 한 ‘생생문화재사업’이 진행되는데 안회당에서는 찻집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뮤지엄 in 안회당 △아뜰리에 in 안회당 △어뮤즈 with 안회당 △with 자유학기제 △문화가 있는 날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뮤지엄 in 안회당 사업으로는 홍주목사 체험학교, 홍주인물과 프렌즈, History-telling 한국사, 문화유산 체험학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안회당과 홍주읍성 및 관내 유적지를 돌아보는 역사문화교육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예술이 일상이 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아뜰리에 in 안회당 사업으로는 아동 및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다양한 전통 목공예 기법을 체험해보는 전통 목공예 교실과 군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한 미술전시회가 열린다.

또한 어뮤즈 with 안회당 사업으로 어린이 다례교실, 커피 인문학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안회당과 여하정 앞 잔디 마당에서 지역 예술가와 외부 유명 예술가 등을 초청해 많은 주민들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야외 공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 밖에도 관내 학생들의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큐레이터와 역사학자, 안회당 바리스타, 안회당 파티플래너 등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회당이 지역 주민들이 편안하게 찾아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