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청소년
드론 날리며 미디어 체험합니다~사진기법 파악·항공촬영 등
  • 신우택(청운대3) 학생기자
  • 승인 2018.06.12 09:03
  • 댓글 0

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학과장 김미경)는 지난 1일 청운대학교 은천관 디지털 편집실에서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직업과 진로 체험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정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

대천중학교와 천북중학교 등 총 26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4차 산업시대에 알맞은 미래의 미디어 직업군 소개와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장비를 체험해보는 것이다. DSLR 카메라를 통해 사진 기법 파악, 드론을 조종한 항공 촬영, 매킨토시 컴퓨터를 통해 전문가 수준의 디지털 사진 작업 등의 체험을 공부하고 실습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 날 체험 학습 진행은 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 유기상 전임교수와 학생 유승학(25)·편기찬(25) 외 4명이 담당했다. 체험 학습에 참여한 대천중학교 이상민(13) 군은 “학업과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학교나 학원에서는 체험해 볼 수 없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천북중학교 진로진학상담부장 장대익 교사는 “대학교와 학과 측이 사전 준비를 많이 해준 것 같아 체험 학습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됐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는 앞으로 지역의 중·고등학교와 지속적 연계를 통한 학생들의 진로 탐험과 직업 체험 교육을 지속할 계획이다.

신우택(청운대3) 학생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우택(청운대3) 학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