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8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1.0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진전기(주) 등 22개 참여

지속적 일자리 알선 안내
일자리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면접을 보고 있다.

2018 홍성군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달 24일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박람회는 우수인재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진행됐으며 남양 에프앤비(주), 일진전기(주) 등 관내 우수 22개 기업과 취업 관련 유관 기관들이 다수 참여했다.

홍성군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이동 부스 운영을 통해 이번 행사에 간접 참여하는 기업에 대한 구인·구직 신청서를 접수하며 일자리 알선을 진행했고, 홍성공업고등학교, 광천제일고등학교 학생들도 행사에 참여해 홍성 내 기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구직자들은 이날 박람회 현장에서 희망 기업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고 채용 담당자와 현장 면접을 실시했으며, 증명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지문적성검사, 간단한 건강 기초검사 및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겼다. 또한 충남일자리종합센터, 보령고용센터,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등의 취업지원기관도 참석해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했으며, 특히 보령고용센터에서는 이동 부스 운영을 통해 실업급여 신청 접수를 받아 구직활동을 인정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을 홍보했다.

이와 함께 홍성군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일자리 박람회가 종료된 후에도 미 취업한 구직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알선하고 취업 정보를 안내해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매년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취업기회를, 기업에게는 지역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인·구직난 해소의 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군에서 앞장서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