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께 감사하는 일자리 평가회 진행
상태바
어르신께 감사하는 일자리 평가회 진행
  • 신우택 청운대 인턴기자
  • 승인 2018.11.2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노인일자리 사업… 공익형·시장형 사업으로 진행
하반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회 모습.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동준스님)이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하반기 평가회를 지난 19일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과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평가회는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하반기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수고를 감사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노인일자리 사업은 보육교사 도우미, 등하원 안전지킴이 등 군민들의 생활 불편을 담당하는 공익형 사업과 학교와 어린이집과 같은 교육 기관들과 연계한 시장형 사업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차 제공, 가정폭력 예방교육 특강, 노인종합복지관 실버 필라테스반 어르신들의 댄스 공연이 이뤄졌다.

동준스님은 “날씨가 추워져 어르신들의 출퇴근이 걱정된다”며 “무더운 여름과 추운 날씨에 일하시느라 고생했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승우 행정복지국장은 “홍성의 노인인구는 22%로 갈수록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현 노인일자리 전담원은 “어르신들이 일자리 사업에 긍정적이어 문의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일자리 사업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내년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