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적인 대안, 올바른 개선방향 제시 지향"
상태바
"건설적인 대안, 올바른 개선방향 제시 지향"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10.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188회 정례회 개회… 행정사무감사 진행


홍성군의회(의장 김원진)는 지난 5일 본회의장에서 18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제6대 홍성군의회 개원 이후 첫 정례회로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09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심사 및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처리하게 된다.

김원진 군의장과 군의원,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 개회식을 갖고 6일~15일까지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등 상임위별로 해당 실과 및 사업소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행정사무감사에 착수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군정 전반에 대해 감사하는 한편 민선 5기 출범과 관련 앞으로 홍성군 발전과 군민의 삶 향상을 위한 집행기관의 계획 등에 대해 심도 있게 감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6대 홍성군의회는 자유선진당 의원들이 다수를 이룬 여소야대 형국으로 진행되는 첫 행정사무감사라는 점에서 의회의 감사결과에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원진 의장은 개회사에 앞서 태풍 곤파스로 인한 피해를 입은 주민생활이 조기에 안정될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와 체계적인 복구활동을 펼쳐준 김석환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대해 치하면서 정례회 기간 중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잘된 부분은 더욱 발굴․전파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건설적인 대안제시로 올바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인 감사 진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제188회 홍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은 △6일 기획감사실, 민원실, 경제과 농수산과△7일 주민복지과, 행정지원과, 축산과, 산림녹지과에 이어 △8일 재무과ㆍ문화관광과(소회의실), 환경보호과ㆍ건설교통방재과(본회의장) △11일 전략사업과ㆍ보건소(소회의실), 도시건축과ㆍ농업기술센터(본회의장) △12일 공공시설관리사업소ㆍ추모공원관리사업소(소회의실), 수도사업소(본회의장) △13일 조례안 등 일반안건 처리, 2009년도 세입ㆍ세출 결산안 심사 △14일 2009년도 세입ㆍ세출 결산안 심사 및 의결 △15일 2009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승인,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의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