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으로 전진한 두 바퀴
상태바
희망으로 전진한 두 바퀴
  • 이은성 기자
  • 승인 2010.10.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곡면 오서산 휠체어 등반대회 열려

홍성군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들도 할 수 있다는 재활의지와 의욕을 북돋아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지난 28일 오전 10시 장곡면 오서산에서 '휠체어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등반대회는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홍성군지회(회장 복천규)가 주최하고 장애인 후원회(회장 조원행)와 장곡면이 후원했다. 김원진 군의장, 이병국 부의장, 장재석 의원 및 중증장애인과 휠체어 장애인,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복천규 지회장은 "바쁘신 와중에 많은 인원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며 오서산과 들가을의 기운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대회사를 통해 말했다. 이어 김원진 군의장의 출발 신호와 함께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다. 이날 대회는 점심식사 제공과 함께 산행 중에는 참석자들이 함께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지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장애인들에게는 개인의 체력도 증진하고 장애극복과 도전정신을 고취시켜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는 한편, 비장애인들에게는 자원봉사를 통해 장애인들도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라는 인식을 높이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