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보육센터, 영․유아 위한 보육환경․서비스 질 높아져야
상태바
충남보육센터, 영․유아 위한 보육환경․서비스 질 높아져야
  • 이은성 기자
  • 승인 2010.11.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시설 평가인증 지표 설명회

지난 24일 홍주문화회관에서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신청한 충남지역 국공립․법인․민간․가정 보육시설장 및 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보육시설 평가인증 지표설명회'를 개최했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원장 민경자)과 충남보육정보센터(센터장 손지연)가 공동주관한 이날 교육은 보육시설장이 평가인증제를 실시하면서 갖는 어려움을 보완하고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전남보육정보센터 김동례 센터장의 알찬 강의로 평가인증 추진부서인 육아정책개발센터 평가인증사무국에서 평가인증 신청시설이 평가인증을 준비하고 추진해 나가는데 애로사항이 없도록 하기 위해 평가인증의 도입 취지, 인증 지표 및 과정, 지침, 조력 안내 등 평가 인증 관련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했다.

충남보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보육시설 종사자들이 평가인증을 이해하고 인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영․유아들이 보다 나은 보육환경 속에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아 건강하게 양육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시설 평가인증제는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하고 부모에게 보육시설 선택의 합리적 기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5년에 시범 운영을 거쳐 지난해에 모든 보육시설로 확대하여 시행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