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이루는 힘! 자원봉사!
상태바
기적을 이루는 힘! 자원봉사!
  • 이은성 기자
  • 승인 2010.12.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홍성군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 개최


군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진정한 '소통과 나눔'의 손길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10일 금요일 '2010 홍성군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가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가 주관하고 홍성군이 후원한 이날 대회는 이동춘 자원봉사센터장, 김석환 군수, 김원진 군의장, 이동의 교육장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 및 관계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에 앞서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한국생활음악협회홍성지부 필오세 앙상블 팀의 앙상블 연주와 충남교향악단 이나현 바이올리니스트의 바이올린 독주로 식전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올 한 해 동안 군에서 이뤄진 자원봉사활동을 담은 영상상영을 마치고 이동춘 센터장의 개회식에 이어 우수자원봉사자 21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정된 박양자 씨는 적십자 봉사회, 새마을 부녀회, 여성자원봉사회등에서 활동하며 장애인 목욕보조활동과 저소득가정 밑반찬 지원, 다문화가정 아이 돌보기 등 총945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쳐 자원봉사 뱃지와 함께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의 진심어린 박수를 받았다.

박양자 씨는 "12년전 시작한 봉사활동이 진심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와 실천되기 까지 각 단체들의 후원과 회원들의 도움으로 가능했다"며 "손이 놀아 내 손이 아깝게 느껴지지 않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동춘 센터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땀의 결실로 우리지역 곳곳 희망의 등불이 밝혀지고 있다"며 "나눔이 필요한 곳에 대가 바라지 않고 아낌없이 활동해주는 우리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 에는 더욱더 박차를 가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석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자원봉사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행"이라며 "따뜻한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자원봉사센터 역량강화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사자원봉사 표창수여자는 아래와 같다.
◇군수표창 △이기화(한국여성유권자충남연맹홍성지부) △하혜자(적십자봉사회) △전명자(녹색어머니회)
◇국회의원표창 △전정주(홍성시민안전봉사대) △김명자(오서사랑회) △이미경(홍성교통안전어머니회)
◇군의장 표창 △채수금(농협주부대학동창회) △조복순(참사랑봉사회) △김선숙(이혈요법봉사단)
◇교육장 표창 △하나라(청로회) △이지선(광천고사랑나누미) △이은혜(홍여중) △김대환(홍성중어우러)
◇경찰서장 표창 △김영민(홍성군자율방범대)
◇센터장 표창 △이재순(청로회어머니봉사단) △고준원(공군제82항공정비창) △김주자(홍성도서관봉사동아리) △김영무(국민연금관리공단홍성지사) △이은숙(홍성군여성자원봉사회) △최상숙(바르게살기운동홍성군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