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새 청사, 4월 착공 내년 12월 준공
상태바
충남교육청 새 청사, 4월 착공 내년 12월 준공
  • 이종순 기자
  • 승인 2011.01.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청과 교육연구정보원 건립공사 사업자, 계룡건설산업(주) 선정

충남교육청은 '충남교육청 본청과 교육연구정보원 건립공사'의 사업자로 계룡건설산업(주)이 선정됐다고 지난 18일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9월 설계ㆍ시공일괄입찰방식(턴키)으로 사업자 모집공고를 해 지난주 기본설계평가를 마쳤다. 그리고 가격개찰결과 사업자로 최종 계룡건설산업(주)이 선정됐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 되는 충남도청신도시' 이전계획에 맞춰 충남교육청과 충남교육연구정보원도 사업자가 선정돼 행정타운내 부지면적 3만8226㎡, 건축연면적 2만7286㎡, 사업비 478억원 규모의 충남교육청사를 올해 4월 착공해 2012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사업자인 계룡건설산업(주)이 제안한 충남교육청사는 지하1층 지상7층 규모이고, 교육연구정보원은 지상 5층 건물로 선진교육복지와 글로벌 인재육성을 실현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마인드를 담고 있다. 새 청사는 에너지효율 1등급의 저탄소 친환경 녹색청사로 계획하며, 충남교육의 중추행정기관으로서의 기능과 쾌적한 업무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제안했다.

김종성 교육감은 "성공적인 충남도청(내포) 신도시 조성을 위해 충남교육청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신도시 내에 2013년 초등학교와 중학교 각 1교의 신설도 신도시 입주자의 학교교육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청사이전을 통해 충남 교육가족에게 한발 더 다가가 다양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실천으로 교육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충남도내 교육관련 기관과의 상호 밀접한 업무공유와 긴밀한 네트워크망을 구축함은 물론 교육행정의 효율성과 교육고객과의 신뢰가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