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철중 교장
상태바
인터뷰-김철중 교장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6.0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제일고등학교 뷰티헤어반은
매 학기당 337시간의 연습을 하는 우리 학교에서 제일 활발한 동아리입니다. 아울러 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가사계열 특기적성’ 프로그램에 선정될 정도로 특수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때문에 매년 1100여만원이 동아리 활동으로 지원되고 있고, 학생들은 전액 무료로 미용기술을 익히고 결국에는 자격증 취득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천제일고가 매년 하반기에 실시하는 3일간의 중학생 대상 직업체험캠프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는 것이 뷰티헤어반입니다. 뷰티헤어반 활동을 목표로 광천제일고에 진학하는 학생들도 생겨날 정도지요.

동아리 활동의 장점에 대해
광천제일고에는 축구, 전산, ITQ, 배드민턴 등 타 학교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동아리들이 있습니다. 조만간 밴드 동아리도 만들어 지원할 생각입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뷰티헤어반 아이들은 자격증 취득이라는 실질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이 동일 계열로의 대학진학에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뷰티헤어반 강사로 도움을 주고 계시는 한미자 교수님의 지도를 받아서 인지, 청양대학교로 진학을 하는 학생들도 점점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기 나름대로의 취미활동을 하고, 그것이 자격증 취득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일반 학교에서는 생각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광천제일고의 뷰티헤어반만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미용, 피부 관련 자격증 취득과 100% 지원되는 활동비입니다.

미용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일찍이 미래에 대한 꿈을 정립하고 차근차근 과정을 밟아나가는 학생들이 대견할 따름입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저녁 늦게까지 학교에 남아 연습을 하는 열정으로 사회생활에 임한다면 어느곳에서든 일가를 이루어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학교교훈이 ‘성실’인 만큼, 지금처럼 성실한 자세로 미용기술 연마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