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천안시 선진사례 견학
상태바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천안시 선진사례 견학
  • 황동환 기자
  • 승인 2019.11.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사례 장·단점, 홍성군에 어떻게 접목할 지 고민
시민참여단, “군이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는데 이바지 할 것”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선진사례 견학으로 지난 12일 충남 천안시 사례를 둘러본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선진사례 견학으로 지난 12일 충남 천안시 사례를 둘러본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난 12일 역량강화 및 모니터링활동과정 중 하나로 충남 천안시로 선진사례 견학을 다녀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이 새로운 문화공간의 선진사례를 둘러보고 홍성군에 적용 가능한 여성친화적 문화공간에 대한 아이템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자리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시민참여단 단원은 이번 견학을 통해 선진 사례의 장·단점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홍성군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앞으로 시민참여단의 역량강화를 통해 홍성군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군이 지난 7월 공개모집한 39명으로 구성된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난 8월 말부터 10회에 걸쳐 기본 역량강화 교육을 마쳤으며, 7회에 거쳐 진행된 협업경제를 위한 기획활동 및 현장 활동을 오는 18일 마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시민참여단은 내년에 있을 여성친화부문의 공모사업에 도전할 계획이며, 지역사회의 정책 제안 및 공공서비스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통해 홍성군을 여성친화도시로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다음달 12일에 시민참여단의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관련 기관 및 전문가와 여성의 협업경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2019년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성과공유회 및 토크콘서트를 진행 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은 양성이 평등하고 가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조성을 위해 여성리더 동아리 지원 사업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행복안심 무인택배함 설치 양성평등 홍보 및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