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홍성사랑장학회, 맞춤형 입시상담 진행
상태바
(재)홍성사랑장학회, 맞춤형 입시상담 진행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2.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시대 맞춰 1년 빠른 입시 상담회 ‘눈길’
가림막이 비치된 1:1 입시상담 현장.

지난 19일 (재)홍성사랑장학회(이사장 김석환)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이 활성화된 시대흐름에 맞춰 예비 수험생들에게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대학진학정보 제공과 대학 진학을 위한 계획 수립을 돕기 위해 이번 입시상담회를 추진했다.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상담회는 농어촌특별전형에 노하우를 갖고 있는 현직 교사 8명이 상담사로 나서 학생 1명당 60분씩 1:1 집중상담을 진행했으며, 3학년이 되기 전 대학 목표 설정을 비롯해 내신관리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2022년 대비 입시 상담회는 예비 고3~고2학생 등을 대상으로 1년 빨리 추진됐으며 5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청사 입구에 열화상카메라와 소독제를 비치했고, 상담 부스는 가림막 설치 후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행됐다.

이날 입시 상담회에 참가한 예비고3 이 모 군은 “상담을 통해 평소 원하는 대학에 가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며 “남은 1년간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홍성사랑장학회 이사장인 김석환 군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대학 진학 내비게이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1년 빠르게 대입 방향을 제시해 준 만큼 지역인재들의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홍성사랑장학회는 지난 2005년 4월 공식 출범한 이래 현재까지 약 116억 원의 기금이 조성됐으며, 출범이후 올해까지 총 2449명의 지역인재에게 약 26억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