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간담회
상태바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간담회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2.04.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 시작으로 현장중심 맞춤형 서비스 제공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대표 이동춘)는 지난 6일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2012년 이동복지관 관련 기관·단체 간담회를 실시하고 사업 세부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이동복지관 운영간담회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각종 서비스 분야의 관련 기관과 단체와의 의견 교류 및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를 통해 행사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2011년 이동복지관 운영현황을 살펴보면 총 2702명의 주민과 봉사자가 참여하여 연간 1만 6511명이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대부분 주민들은 지역실정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이동복지관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6대 서비스 대상별(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중장년층, 노인, 장애인, 여성) 8대 서비스분야(보건, 복지, 고용, 주거, 평생교육, 문화, 관광, 생활체육)에 대한 기존 운영방침을 유지하는 한편, 생활민원 및 복지·고용·노인문제 등에 대한 상담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참여하는 주요 기관 및 단체는 홍성의료원과 보건소, 경찰서 등 15곳으로 주민들의 건강과 편의를 위해 활발히 활동할 계획이다.

2012년 이동복지관은 오는 5월 12일 홍성읍 홍주초등학교를 시작, 10월 20일 구항면을 끝으로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복지관 운영은 민관과 공공지역자원 활용 서비스팀을 만들어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제공’으로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만족감을 높여 현장중심의 맞춤형 통합행정을 구축하고 실질적인 지원활동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