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초등학교,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용봉초등학교,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
한만희 용봉초등학교장이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용봉초등학교(교장 한만희)는 지난 4일 교내 도서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한만희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네스코 학교 1년차로서 ‘함께 그려보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용봉의 학생들에게 어떤 역량을 심어줘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며, 학부모 동참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발표에서는 △참학력 기르기 △건강한 몸과 마음 기르기 △꿈과 끼를 가꾸기 △공동체 의식 함양 등 4가지 교육 중점을 중심으로 유네스코 학교의 교육 이념을 어떻게 융합시키며 나아갈지에 대해 알리고, 2023학년도 교육 방향에 대한 진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학부모 교육 시간에는 교육활동 침해 예방 연수, 학교폭력예방 연수, 감염병 예방 연수 등 학부모님들께 꼭 필요한 연수들이 다양하게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학교는 학생이 개인마다 지닌 개성을 살리며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스스로 정한 한 해의 연구 주제를 천착해 나가는 자발적 연구 활동을 계획하고 지도할 예정임을 밝혔고, 이에 대해 학부모는 유네스코 학교의 교육 이념과 학교교육과정을 어떻게 융합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 용봉교육이 지향할 방향에 대해 교육공동체가 일치를 이루는 시간이 됐다.

한만희 교장은 “용봉초등학교는 ‘변화의 물결을 타고 미래를 준비하는 용봉교육’을 지표로 교육공동체가 일치된 모습으로 지속가능성을 지닌 교육활동을 전개해 용봉초등학교에서 6개년 전과정을 수료했을 경우 학생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주도적으로 실천해 나가는 역량을 지닌 세계시민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하나 교무부장이 용봉초등학교 2023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관련기사
용봉초에서의 6년, 어울림 캠프로 아름다운 여정 마무리
“공동재인 교육을 연결하는 교육 주체들의 연대”
용봉초, 홍성 최초 유네스코학교 예비학교 지정
용봉초등학교 재경총동문회, 제19차 정기총회·용봉인 송년의 밤
3년 간의 기다림 끝에 용봉인 모두 모였다
용봉초등학교, 유네스코학교로 정식 출범… 현판식 개최
유네스코학교로 정식 출범, 꿈과 끼를 가꾸는 ‘용봉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