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4.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계획 개요·모니터링 이해 특강 진행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윤)은 지난 17일 홍성군새마을회관 2층 대강당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사진>

이날 특강은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사회보장연구위원 김선미 박사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와 협의체 위원의 역할,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모니터링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전정숙 여성·가족분과장은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활성화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아주 귀한 시간이었다”며 “지역복지와 결과확인 모니터링 등 앞으로 더욱 열심히 배워 홍성군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윤 공동위원장은 “올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과 담당 공무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해 홍성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지역주민들의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계획으로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주민들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 실정에 맞게 수립하는 중장기 법정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