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프리미엄 소주 ‘더오크 26’, 2024년 충남술 10선 선정 ‘쾌거’
상태바
홍성 프리미엄 소주 ‘더오크 26’, 2024년 충남술 10선 선정 ‘쾌거’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6.20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회사법인 팔로미, 홍성 최초 ‘올해의 충남술 10선’ 선정 ‘영예’
홍성 쌀을 주원료로 하는 ‘지역특산주’ 프리미엄 소주 ‘더오크26’
전문가·일반인 대상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선정 돼 ‘의미 커’
‘2024년 충남술 톱텐(TOP10)’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팔로미㈜의 대표 제품 ‘팔로미 소주 더오크 26’

홍성 프리미엄 소주 제조업체 ‘농업회사법인 팔로미㈜(대표 이재호)’의 대표 제품 ‘팔로미 소주 더오크 26’이 ‘2024년 충남술 톱텐(TOP10)’으로 선정됐다.

충남도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이 도내 양조장에서 생산된 맛과 향이 우수한 충남을 대표하는 술을 선정하기 위해 연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최종 선정돼 올해 충남도를 대표하는 술 10선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번 결과는 지난 4일 국내 주류 전문가와 소믈리에 등 외부 전문가 7명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색·향·맛·질감·종합 등 5가지 항목 관능 평가, 사전 선발된 일반인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전문가 점수(80)와 국민 점수(20)를 합산해 주종별 최고 점수 순위를 매겨 결정했다.

특히 정보 가림 평가(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펼쳐진 품평회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선정의 영예를 얻었고,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총 5회에 걸친 올해의 충남술에 홍성지역 업체의 제품이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는 도내 총 30개 양조장 44개 제품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선정된 제품은 △탁주 양촌양조 ‘양촌생막걸리’ △과실주 해미읍성딸기와인 ‘해미읍성딸기스파클링 와인’ △약·청주 한산모시양조장 ‘한산소곡주 생주’ △태안발효 ‘태안법주 16’ △참두원 ‘귀품 한산소곡주’ △내국양조 ‘능이주’ △증류주 이상양조장 ‘천안호두주’ △한산소곡주명인 ‘오크블루’ △예산사과와인 ‘추사40’ △팔로미 ‘팔로미 소주 더오크 26’이다.

도는 이달 마지막 주 농림축산식품부가 서울 북촌에서 운영하는 ‘전통주 갤러리’에 올해 충남술 톱텐 선정 제품 특별전시회와 시음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부터 충남술 톱텐 인증마크를 디자인해 역대 선정된 양조장에 배포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충남 술 톱텐 선정 제품이 국내외 박람회나 각종 지역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등 홍보·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팔로미 소주 ‘더블랙 26’, ‘더오크 26’, ‘더화이트 21’.

한편 홍성 최초 ‘올해의 충남술 10선’ 선정의 영광을 얻게 된 농업회사법인 팔로미㈜(대표 이재호)는 지난 2022년 충남도청 소재지 홍성군의 명산 용봉산(龍鳳山) 아래 설립된 프리미엄 소주 제조업체로 홍성쌀을 주원료로 한 ‘지역특산주’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팔로미는 주원료인 홍성산 고품질 쌀 공급을 안정화하기 위해 지난달 21일 갈산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날 행정·재정 지원 등을 위해 홍성군과도 함께 손을 맞잡았다.

‘팔로미 소주 더화이트 21’, ‘팔로미 소주 더블랙 26’, ‘팔로미 소주 더오크 26’ 등 증류식 프리미엄 소주 3종이 주력 상품이며,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주류박람회를 통해 홍성을 대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소주가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구입은 농업회사법인 팔로미 공식홈페이지(www.8romi19.com) 또는 네이버쇼핑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팔로미 대표전화(070-4153-0900) 또는 전자우편(8romi@8romi.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니/인/터/뷰 – 이재호 농업회사법인 팔로미㈜ 대표

Q. 올해의 충남을 대표하는 술 10선에 선정된 것을 축하합니다. 소감 한 말씀?

A. 우선 충남도에서 인정받아 매우 기쁩니다. 신생기업이다 보니 이번 선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업체는 물론 제품의 기술력 등에 대한 신뢰를 얻게 된 의미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전문가와 일반인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는 사실이 무엇보다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Q. 홍성 최초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는데?

A. 그런가요? 홍성 최초로 선정됐다는 사실은 지금 처음 알게 됐네요. 선정 소식을 알게 되자마자 남가영 홍성군 농업정책과 농산물유통팀장님께 연락드렸어요. 남 팀장님의 권유로 이번에 출품할 수 있었고, 선정의 영예를 누릴 수 있었어요. 많은 조언과 지원을 약속해 주신 이용록 군수님을 비롯한 군 관계자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Q. 선정된 제품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한다면?

A. 2024년 충남술 탑텐에 선정된 ‘팔로미 소주 더오크 26’는 상압 증류방식으로 오크통으로 숙성한 도수 26도의 한정판 프리미엄 소주 제품으로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우수한 품질의 홍성쌀을 주원료로 했을뿐더러, 오크통에서 숙성시켜 맛과 향이 뛰어난 팔로미를 대표하는 제품입니다.
 

농업회사법인 팔로미㈜의 대표 제품 ‘팔로미 소주 더오크 26’

Q. 어떻게 모든 제품을 직접 연구해 제조할 수 있나?

A. 어머니가 워낙 요리 실력이 뛰어나셔서 어려서부터 다양한 맛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어요. 덕분에 맛의 작은 차이를 느낄 수 있고, 더 나은 맛을 찾을 수 있는 미각을 발달시킬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인지 어려서부터 입맛이 까다로웠던 절 키우시느라 어머니가 고생을 많이 하셨어요.


Q. 여러 번의 힘든 상황을 이겨낼 수 있었던 비결이 있다면?

A. 코로나의 여파가 남아있던 2022년 설립 당시엔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겐 언제나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계셨고, 형님과 형수 그리고 조카가 늘 큰 힘이 되어 줬어요. 직접 일을 도와주고 있는 아내와 초기 자본금을 투자해주신 장인어른, 장모님까지 사랑하는 가족들이 있었기에 힘을 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Q. 홍성을 대표하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A. 지금까지 국내 증류식 소주 시장에서 맛볼 수 없었던 ‘술 한잔에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소주’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첨가제도 들어가지 않고요. ‘좋은 술일수록 밸런스가 좋다’라는 말처럼 정말 밸런스가 좋은 도수 27의 프리미엄 소주입니다. 제가 가진 모든 역량과 노하우 그리고 노력과 열정이 총집합된 회심의 역작이 되리라 자부합니다.


Q. 끝으로 홍성군민과 소비자께 한 말씀 드린다면?

A.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충남도에서 제품을 인정받긴 했지만 이를 계기로 충남을 넘어서 전국에서 손꼽히며 인정받길 원하고, 이를 토대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무엇보다 홍성 곡물로 위스키를 만들어 본고장인 유럽에서 인정받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