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 "재난없는 안전홍성" 다짐
상태바
의용소방대 "재난없는 안전홍성" 다짐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3.1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의 날 기념 전진대회
유공 대원 등 200여명 표창 
협동 제기차기 등 화합 다져

홍성소방서와 홍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12일 오전 9시 홍주종합경기장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표창수여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과 홍성군의용소방대 혁신전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소방의 날을 맞아 관내 소방인의 봉사정신을 기리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소방의 날 기념행사는 국민의례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소방안전의식 고취 및 화재예방에 공헌한 공이 큰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민간인 등 200여명에게 정부포상, 장관, 청장, 도지사, 서장, 군수 등 표창 수여, 군수․국회의원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로 소방공무원과 11개 읍․면 의용소방대원이 함께하는 수관연장하고 방수자세, 개인장비장착 릴레이, 단체줄넘기, 협동제기차기 등 6개 경기종목과 한마당 노래자랑이 개최되며 소방인들의 화합을 다졌다.
또 기념식 행사 후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등 체험장을 운영해 옥내소화전을 사용한 화재진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체험 행사를 개최해 소방의 날 행사를 더욱 뜻 깊게 했다.
손정호 서장은 "앞으로 화재 및 각종 재난사고 예방 활동에 더욱 만전을 기하여 소중한 인명과 귀중한 재산피해 경감은 물론 완벽한 재난방재로 주민에게 신뢰받는 홍성소방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