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하나된 마을 공동체
상태바
예술로 하나된 마을 공동체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5.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고암 미술 실기대회
대회에 참가한 한 어린이가 자신이 그린 그림을 들고 있다.

홍성군과 한국미술협회홍성지회(회장 주남수·이하 홍성미협)는 지난 14일 이응노의 집에서 전국 고암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이번 미술 실기대회에는 어린이 및 학부모, 마을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 을 이뤘다. 특히 이번 미술 실기대회는 기존 아동, 청소년 대회와 더불어 부모가 자녀를 그리는 성인부(일반시민)를 도입해 가족중심의 예술문화 성격이 강화됐다.

또한 이날 미술실기대회에는 주부들이 직접 마련한 ‘홍성맘 벼룩시장’이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 이 완구는 물론 헌책과 친환경제품, 수공예품 등 각종 생활용품을 비롯한 먹거리 장터가 함께 운영됐다. 이와 더불어 이응노의 집과 마을을 연결한 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인 ‘이응노 마을’ 주민들이 운영한 장터도 큰 호응을 얻었다. 장터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가꾼 농산물을 비롯한 가공식품, 다양한 수공예품이 판매돼 참가자와 주민 모두가 만족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미술 실기대회에서는 이응노마을 주민들이 연 장터가 큰 호응을 얻었다.

마을주민 이춘희 씨는 “직접 가꾼 농산물들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판매도 많이 됐다”며 “지난해 보다 대회의 규모도 확장됐고 무엇보다 우리 마을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미술협회가 준비한 인형극과 풍선아트 쇼, 이응노 골든벨 등 다채로운 레크레이션이 펼쳐지면서 참가자 모두가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한 청소년이 그림 그리기에 열중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김영은 어린이는 “엄마 아빠와 함께 밖에 나와 그림도 그리고 맛있는 것도 먹으니 기분이 참 좋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과 홍성미협은 이번 실기대회를 바탕으로 마을과 지역의 새 로운 콘텐츠 개발 및 발전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