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LED조명으로 도로명주소 홍보
상태바
예산군, LED조명으로 도로명주소 홍보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7.12.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행정복지센터 설치

내년 20개소 추가 설치
예산군 덕산면 LED 건물 번호판.

예산군은 도로명주소 홍보 및 사용 확대를 위해 읍·면행정복지센터 LED 건물번호판 및 태양광 LED 도로명판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읍·면행정복지센터 9개소에 대한 LED 건물번호판 설치를 완료했다.

기존 도로명판은 야간에는 별다른 조명 없이는 도로명을 확인하기 어려워 도로명판만으로는 목적지를 찾아가기 어려운 단점이 있어 이를 보안하기 위해 주·야간에도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시설물은 건물의 특성을 고려해 주민들의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설치되었고, 더불어 보행자, 운전자, 외부 방문객이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요 지점에 태양광 LED 도로명판 30개를 설치했다.

설치된 도로명판은 주간에는 태양광을 충전해 야간이 되면 글자 및 표면이 발광하며 별도 전력 없이 안내표지의 조명을 밝힐 수 있는 친환경 시설이다.

군은 태양광 LED 도로명판이 야간 도시미관 개선과 도로명 홍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내년에도 20개소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LED 도로명 시설물 설치를 통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야간에도 원하는 목적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확대를 위한 홍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