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주)FNG 리서치 마을발전기금 쾌척

충청북도 청주시에 본사 및 연구소를 둔 ㈜FNG 리서치(구영삼 대표·사진)는 지난 2011년 8월에 광천읍 에 회사를 설립, 현재 60여 명의 사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고지혈증, 간암 등 약품 원료의 중간제 재료를 생산해 제약회사에 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국민 건강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구영삼 대표는 회사가 광천읍 신촌리(이장 김민섭)에 자리하고 있어 이제는 신촌리민이라고 자처하기도 했다. 세월이 맺어준 인연이 지난 2014년부터는 리민 자격으로 마을발전을 지원하겠다며 분기별로 150만 원씩 발전기금으로 신촌마을에 년 6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신촌마을 노인회 이수형 총무는 금년초에도 이와는 별도로 140만 원 상당의 소파를 경로당에 기증했다고 한다. 이뿐 아니라 수시로 최진호 차장을 보내 노인들에게 다과회를 베푸는 등 마을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이번 연말에도 과일, 음료수, 커피 등을 보내 뜻 깊은 정유년 연말이 되었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 날 구영삼 대표를 대신해 참석한 최진호 차장은 “앞으로도 계속 부모를 섬기는 정성으로 발전기금은 물론 기타 필요한 필수품들을 힘껏 도울 것이며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라”는 말을 전했다.

이석규 주민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규 주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