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신년사] 충남도청 수보도시 발전 위한 6대 중점사업 추진무술년 새해인사
김석환 홍성군수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희망과 도약의 무술년 새해에 뜻하시는 모든 소망 이루시고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홍성군 모든 공직자들이 열과 성을 다해 일한 결과 50개 부문에서 7억6000만 원의 시상금을 받았으며 54건의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50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보람찬 한 해였습니다. 특히 지난 1월, 20년 만에 인구 10만 명을 넘어 홍북면이 읍으로 승격됐으며 행정조직을 국체제로 개편해 시 승격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2018년은 ‘홍주 탄생 천년의 해’로 다시 함께 할 천년을 시작하는 아주 중요한 해로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 홍성의 메시지를 전하며 군민 화합의 장이 될 홍주천년 대축제를 개최하고 홍주천년 상징조형물을 설치하는 한편, 홍성이 낳은 역사인물과 특산물을 다큐멘터리로 제작 홍보하고 홍주지명찾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우리 홍성은 도청 이전 5년차를 맞아 인구와 세수가 늘고 창업과 고용률이 증가하는 등 행복한 변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와 700여 공직자는 변화된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충남도청 수부도시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6대 중점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홍주 천년 역사문화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가정이 편안한 건강도시를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누구나 믿고 먹는 생명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다섯째, 활기차고 경쟁력 있도록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여섯째, 섬기고 소통하는 신뢰행정과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충남도청 수부도시의 위상 정립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 홍주 이름 사용 천년을 맞이해 내실있는 군정계획의 실천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술년 새해 소원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홍주일보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