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국정 선도하며 대한민국 발전 견인
상태바
[신년사] 국정 선도하며 대한민국 발전 견인
  • 홍주일보
  • 승인 2018.01.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술년 새해인사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2018년은 민선 6기가 마무리되고, 새롭게 민선 7기가 시작되는 해입니다. 도정을 이끄는 도지사가 바뀌더라도 도민의 삶에 불편함이 없고, 도정의 주요 과제들이 중단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계획입니다.

첫째, 국정을 선도하는 충청남도가 되겠습니다. 지난해 정부는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국정비전으로 수립하고, 100대 국정과제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물 통합관리와 미세먼지 대책, 3농혁신을 기반으로 한 농업재정 개편, 제2국무회의 개최 등 ‘충남의 제안’ 16건이 포함돼 있습니다. 충남도의 고민과 노력이 대한민국 전체의 변화를 견인하는 계기가 마련된 것입니다. 이에 충남도는 정부의 조속한 정책 시행을 위해 과제별로 추진전략을 세울 것입니다.

둘째, 민선 6기 공약 100%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공약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완료됐거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공약이 152개 중 147개(96.7%)입니다. 석문국가산단 다목적 부두, 신평-내항 연결도로, 수생바이오매스 실증단지와 충남복지재단의 설립 등 다소 더딘 공약은 임기 마지막까지 내실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셋째, 도정 인수인계에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습니다. 그 동안 펼쳤던 도정을 기획 단계부터 과정, 결과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하겠습니다. 후임 도지사와 집행부가 한눈에 도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장 모범적인 인수인계 절차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