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상태바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4.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군·완주군 방문

선진사례 공유하며 견학
전북 완주군 이서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광천읍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들.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과 전라북도 고창군 흥덕면의 지역사회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에 방문했다.

4월 정기회의와 함께 완주군 이서면과 고창군 흥덕면의 선진사례를 공유하고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창군 흥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전취약지역 태양광 가로등을 흥덕면 자율방범대와 협력해 설치하는 등 다방면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그 밖에도 주기적으로 천연소독사업과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착한기업과 착한가게의 지역사회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협의체의 모범 사례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완주군 이서면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십시일반’을 모토로 다양하고 선진적인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다. 푸드뱅크와 로컬푸드마켓의 후원으로 ‘행복채움 냉장고’를 운영해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분배의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그 밖에도 일일주점 운영으로 모금활동을 활성화 하고 색다른 나눔 캠페인인 ‘나눔김칫독’ 등 주민 생활 속에서 재능기부와 나눔활동을 할 수 있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승환 광천읍장은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손길이 더 큰 감동을 만든다”라며 “광천읍에도 행복지수를 높이고 복지를 더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용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장은 “광천읍 현황에 맞는 맞춤형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