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 신청 접수
상태바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 신청 접수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5.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학교·커뮤니티 지원

지역맞춤형 민관 협업

예산군은 충남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착근(着根)형 청년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4개 과정에 대한 신청서를 접수한다.

이번에 접수하는 지역착근형 청년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자립 기반 구축을 지원해 청년인구의 유출을 막고 지역공동체 안에서 착근형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맞춤형 민관협업 사업으로 오는 연말까지 추진하는 사업이다.

예산군이 추진하는 지역착근형 청년인재육성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청년학교 운영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으로 운영된다.

‘지역사회 청년학교’는 군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자립하고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의 다양한 학습강좌를 제공하며, ‘청년 커뮤니티 지원 사업’은 3인 이상의 청년들이 모여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실험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 청년학교 과정은 총 4개 과정으로 △영사기능사 자격취득과정 △카페창업과정 △전통국수 제조과정 △창업 및 마케팅과정이며 모집기간은 각 과정별 개강 전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 15명 이내로 중복지원도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전화 및 방문, 이메일(ys4330@kccf.or.kr) 혹은 카카오톡 1:1 채팅(예산문화원 친구추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청년커뮤니티사업인 예산학이 가미된 지역탐방 과정은 오늘 8월 모집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예산문화원 333-244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