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전국세팍타크로 대회 개최
상태바
제29회 전국세팍타크로 대회 개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5.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봉길체육관서 5일 일정

동호인·엘리트 동시 개최
세팍타크로 경기 사진.

예산군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윤봉길체육관에서 제29회 회장기 전국세팍타크로 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세팍타크로는 말레이시아어로 ‘차다’는 의미의 세팍라가와 태국어의 ‘공’을 뜻하는 타크로의 합성어로 네트를 사이에 두고 머리와 발을 사용해 승부를 가리는 경기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가 주최하고 충남세팍타크로협회와 예산군체육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동호인 부문과 엘리트 부문이 동시에 개최된다. 세팍타크로 동호인들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제1회 회장기 전국세팍타크로 스포츠 클럽대회’는 전국의 세팍타크로 스포츠클럽들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제29회 회장기 전국세팍타크로대회는 남자 일반부, 여자 일반부, 남자 대학부, 남자 고등부, 여자 고등부가 참가해 더블 이벤트, 레구 이벤트, 쿼드 이벤트 등 3개 부문의 경기를 치른다.

군은 전국 세팍타크로 선수단 78개 팀 600여 명이 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방문객들이 관내 음식점 및 숙박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를 실시하고, 세팍타크로대회 참가 선수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해 선수들에게 군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선수, 가족, 대회 관계자 등 많은 인원이 방문하는 만큼 유동인구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특히 우리군의 삽교고등학교 세팍타크로운동부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만큼 많은 군민 여러분이 세팍타크로 경기가 펼쳐지는 윤봉길체육관을 찾아 가족 등과 함께 응원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