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지사, 홍성군 방문 군민과의 대화 가져
상태바
양 지사, 홍성군 방문 군민과의 대화 가져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1.1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원 등 지역현안 질의

상생발전 위해 노력할 것
지난 9일 홍성군을 방문한 양승조 도지사가 군민과의 대화에 답변하고 있다.

양승조 도지사가 홍성의료원 분원 설치는 내포신도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문제로 바라봐야 하며, 내포신도시 열병합발전소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9일 홍성군을 방문,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진 자리에서 양 지사는 이같이 밝히며, 군민들의 홍성 내 현안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군의회 노승천 의원은 “내포신도시 조성과 함께 정주여건 부족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내포신도시 내에는 응급의료센터를 설립하고 홍성의료원은 충남대병원 위탁운영을 제안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양 지사는 “내포신도시 정주여건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문제가 의료시설의 문제”라며 “만족할 만한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의료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분원을 설치, 응급의료센터와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등을 운영해 종합병원 같은 기능을 수행하자는 것으로 깊이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종합병원 유치는 수익성이 보장 안 되면 어렵다. 또한 대학병원에 위탁하게 되면 지방의료원이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서산의료원의 경우 서울대 병원에 위탁하게 되면 지방의료원이 아닌 서울대 병원 분원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문병오 의원은 관광인프라 구축에 대해 지적하면서 “용봉산 수련원 자리에 켄벤션 센터 등 숙박과 집회 등이 가능한 시설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제안했다. 이와 함께 “열병합발전소가 SRF에서 LNG로 변경된 것은 반가운 일”이라며 “용량을 초과해 증설하는 것에 따른 주민설명회나 공청회 등이 없어 주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음에 따라 이에 대한 해소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양 지사는 “충남을 찾는 관광객이 전국에서 3위를 차지하지만 숙박형 관광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체류형 관광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열병합발전소 용량 증가에 따른 문제에 대해 주민들과 진지하게 얘기해보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홍성군주민자치협의회 고중섭 회장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도 차원의 체계적인 집합교육을 진행해 줄 것을, 홍성군선주연합회 김영달 회장은 서산A지구 간월호 수위조절로 인한 천수만 해양환경 피해관련 대책 및 해결방안을, 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 류철호 회장은 200km 이상의 고속을 자랑하는 고속철도가 삽교역에 정차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고속철도 삽교역 정차에 대해 전면 재검토를 요청했다. 이밖에도 천수만 내 갯벌 복원 사업과 이장 처우 개선, 전통시장 공연기반시설 조성 등 다양한 주민 건의가 이어졌다.

이어진 현장 방문에서 양 지사는 다양한 복지 현장을 방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외에도 홍성읍 공동화 방지를 위해 추진하는 역세권 개발 사업과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