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토굴새우젓ㆍ재래김 서울 강남 진출
상태바
광천토굴새우젓ㆍ재래김 서울 강남 진출
  • 이은성 기자
  • 승인 2010.11.0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 - 강남구 일원1동 자매결연


홍성군 광천읍(읍장 박창수)은 지난 4일 오전 11시 30분에 광천읍회의실에서 광천읍을 방문한 서울시 강남구 일원1동(동장 박춘봉)과 자매결연식을 갖고 앞으로 양자간에 긴밀한 상호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이날 자매결연식에는 박창수 광천읍장, 황현동 광천읍 번영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고, 강남구 일원1동은 박춘봉 동장, 김지용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20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자매결연식에서는 양자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 간에 우수시책을 교류하여 자치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문화관광 교류, 지역 특산물 홍보ㆍ판매, 유관단체 간의 교류 등을 활성화해 도ㆍ농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광천읍 황현동 번영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도시와 농촌간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공동체의식으로 상생 발전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자매결연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일원1동 김지용 자치위원장은 환영답사를 통해 "마치 고향에 온 기분이다󰡓며 "광천읍과 일원ㆍ1동이 서로 힘 합쳐 직거래 장터 활성화 통해 생산지와 소비지가 조화를 이뤄 같이 발전해 나가자"고 답했다.

이날 광천읍을 찾은 강남구 일원1동 방문단은 장이 선 광천전통시장과 옹암리 새우젓토굴을 견학하고 오후일정을 마친 뒤 귀경했다. 광천읍 관계자는 "서울 강남권과의 교류가 본격 시작됨으로써 토굴새우젓ㆍ재래맛김 등 지역 특산품과 오서산, 그림이 있는 정원 등의 관광명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