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피해자 여러분 힘내세요
상태바
범죄피해자 여러분 힘내세요
  • 이은성 기자
  • 승인 2010.12.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겨울철 난방비 지급 및 자조모임 창립


사단법인 홍성군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윤동빈)는 지난 21일 홍성지청회의실에서 범죄로부터 피해를 당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겨울철 난방비를 지급했다.

이날 행사는 범죄로부터 피해를 당하고 원상회복을 이루지 못해 셋방에 살거나 난방을 못한채로 겨울을 보내고 있는 30가정에게 겨울철 난방비를 자급하고 그들이 스스로 돕고, 의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자조모임'을 창립했다.

특히, 범죄피해가정 난방비는 경상비등 경비를 절감해 확보한 예산 900만원을 범죄피해 한 가정당 30만원씩 전달하고 격려 했다.

윤동빈 이사장은 전달식을 통해 "자조모임의 주체는 여러분이고 범죄피해자원센터는 여러분의 가족이다"며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범죄피해자들이 자조모임을 가짐으로써 함께 어려움을 공유해 시련을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김종민 지청장은 "부임한 이후 범죄피해자 지원강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범죄피해자 지원센터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해 불의의 피해로 고통 받는 피해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격려했다. 또한, "범죄피해기금법이 통과되어 앞으로 검찰청 1조5000억 예산 중 약 7~8%가 범죄피해자들을 위해 쓰일 것"이라며 "올해 출범된 법을 통해 범죄피해지원기금을 적립하여 쓰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범죄피해자 겨울철 난방비 전달식이 끝난 후 김종민 지청장, 범죄예방위원회 홍성지구, 윤동빈 이사자등은 홍성교도소를 방문해 재소자 전원과 교도소 직원들에게 겨울 양말 600개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