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감성으로 유아들과 소통 다짐
상태바
예술적 감성으로 유아들과 소통 다짐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8.2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교원 문화예술체험과 감상 연수’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임호빈)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충청남도 내의 국`공`사립유치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11유치원교원 문화예술체험과 감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주관하는 ‘학교경영자 및 교원대상 문화예술교육 연수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충남유아교육진흥원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것이다. 유치원 경영자 및 교원의 문화예술교육 정책 이해도 제고와 문화예술교육 사례 학습을 통한 유치원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3일간 15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되었다.

이번 연수는 ‘인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일깨우는 문화예술교육’이라는 주제로 감자꽃 스튜디오 이선철 대표의 기조 강연, 워크숍 형태의 ‘유아음악과 문화예술(숙명여대 음악치료대학원 교수 김경숙)’, ‘유아 무용과 문화예술(청주교대 교수 서예원)’, ‘연극놀이와의 만남과 실제(사다리연극놀이연구소)’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연수의 마지막날인 지난 20일에는 예술적 감성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해설있는 공연’ 형식으로 , 퓨전 국악 공연 단체인 <퓨전코리아>의 ‘한지 속 우리음악’이라는 테마로 11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예술 문화의 공유 차원으로 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군청, 홍성도서관, 홍주문화회관 등의 협조를 받아 지역민과 함께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는 평이다.
충남유아교육진흥원 임호빈 원장은 “충남유아교육진흥원은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