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넘치는 건강한 노년을 위해
상태바
활력 넘치는 건강한 노년을 위해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11.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의료원 제9기 노인보건대학 개강


지역 공공보건의료의 중심에 있는 홍성의료원(원장 김진호)이 삶의 질 향상과 건강관리에 적극 노력하고자 제9기 노인보건대학을 운영함에 따라, 지난 4일 홍성의료원 대회의실에서 김진호 원장을 비롯한 5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거행했다.

이날 입학식에서 김진호 원장은 “이번 노인보건대학의 접수율이 어느 때보다 높았다. 65세 이상의 노인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그만큼 노년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는 반증이라고 여긴다”며, “현재 우리들이 누리는 혜택은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그에 대한 사회적 존경과 혜택의 대상이 돼야 함은 물론, 노인들이 여가시간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홍성의료원도 노인보건대학과 같은 강좌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진행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홍성의료원에서 진행하는 제9회 노인보건대학은 50명의 수강생이 7주간 매주 금요일에 2시간씩 △노년기의 구강보건 관리(혜전대 치윈생과 송귀숙 교수) △노년기의 영양관리(황경숙 영양사) △고혈압과 당뇨 관리(정진홍 진단검사의학과장) △뇌졸중(배상우 신경과장) 등 노년기 건강질환과 관련한 강좌들이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들의 친교와 활력 증진을 위한 노래교실(강사 유병욱)도 함께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