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고암미술상’ 이진경 작가 선정
상태바
‘제5회 고암미술상’ 이진경 작가 선정
  • 주란 기자
  • 승인 2020.08.0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경 작가.
이진경 작가.

고암 이응노 화백의 예술혼을 기리고 그의 예술세계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홍성군이 주관하는 '제5회 고암미술상'에 이진경(52) 작가가 선정됐다.

지난 7월 한 달동안 고암 이응노 생가기념관에서는 고암미술상 작가 공모를 시행했으며 총75명이 참가했다.

심사는 △박영택(경기대학교 교수) △강수정(국립현대미술관 현대미술1과장) △김윤경(독립큐레이터) △김학량(동덕여자대학교 교수) △황석권(월간미술 편집장) 등 5명의 심사위원들이 맡았으며 서류심사와 2차에 걸친 심층검토와 토론을 통해 선정했다.

최종적으로 강원도 홍청군에 거주하는 현대회화 작가 이진경 씨를 수상 작가로 선정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영택 교수는 “고암의 예술과 정신을 되새기고 고암미술상의 위상과 의미를 확장하는데 부합하는 작가를 선정했다”라며 “회화, 오브제 및 다양한 장르, 매체를 넘나들며 폭 넓은 작업세계를 구현해옴과 동시에 한글문자를 활용한 독특한 서체의 맛을 살려 좋은 평가를 받은 이진경 작가가 고암미술상의 적임자”라고 심사총평을 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홍성군 직원 모임 시 대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작가에게는 시상금 2000만 원과 2021년 5월 중 수상작가 전시개최의 기회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