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의 집, 어린이 상설체험존 운영
상태바
이응노의 집, 어린이 상설체험존 운영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8.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체험과 함께 이응노의 삶의 여정 배워가다
‘이응노는 어디로 갔을까?’어린이 상설체험존에서 제공하는 ‘이응노 화백 그림가방’ 교육키트.
‘이응노는 어디로 갔을까?’어린이 상설체험존에서 제공하는 ‘이응노 화백 그림가방’ 교육키트.

홍성군 고암 이응노 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 집’)은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 상설체험존 ‘이응노는 어디로 갔을까?’를 오는 20일부터 운영한다.

‘이응노는 어디로 갔을까?’는 열아홉 살 나이에 고향 홍성을 떠난 이응노가 어디로 갔는지 그리고 왜 떠났는지 등 화가의 꿈을 펼쳐나간 이응노의 삶의 여정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로 재구성해 미술체험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이응노의 집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키트를 개별로 제공해 감염병 예방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개별 교육키트는 ‘이응노 화백[畵bag]:그림가방’으로 화가 이응노가 여행하면서 실제 들고 다녔던 화구가방을 참고해 제작했으며 ‘문자추상 이야기워크북’과 미술재료들로 구성됐다. 군은 가족과 함께 이응노의 집을 방문한 어린이에게 개별 교육키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응노의 집 학예연구사는 “화가의 꿈을 품고 세계로 나아간 이응노의 이야기를 담아 어린이들에게 미술체험의 경험과 함께 모험심 가득한 꿈과 희망을 그대로 손에 쥐어주고 싶다”는 기획의도를 밝혔다.

이번 상설체험존은 오는 20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하며 월요일 휴관을 제외한 평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