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서 순경, 심폐소생술로 주민 생명 구해
상태바
홍성서 순경, 심폐소생술로 주민 생명 구해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2.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경찰서 오관지구대에 근무 중인 이서현 순경.
홍성경찰서 오관지구대에 근무 중인 이서현 순경.

홍성경찰서(서장 조대현) 오관지구대에 근무하는 이서현 순경이 집안에서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고 쓰러져 사경을 헤매던 주민을 심폐소생술로 구조했다.

지난 10일 오후 3시경 “현관문이 열려 있는데 아주머니가 아프신 것 같고 살려달라고 한다”라는 내용의 신고를 받고 이서현 순경 등 오관지구대 직원들이 현장에 출동했다.

이날 최초 신고자인 인구조사원으로부터 상황을 파악하고 아파트 안으로 진입, 집안 곳곳을 확인하던 중 소파 뒤에서 의식을 잃고 경직된 상태로 쓰러져 있던 주민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이에 다른 경찰관은 119에 출동 요청을 하고, 이 순경은 즉시 쓰러진 주민을 대상으로 기도를 확보함과 동시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던 중 5분이 지났을 무렵 기도를 막고 있던 토사물이 배출되면서 주민은 호흡을 정상적으로 찾을 수 있었다.

이서현 순경은 경찰에 들어오기 전 수영강사로 활동하면서 ‘응급처치구조 자격증’을 취득해 응급처치와 관련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어 급박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해 주민의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작년 9월부터 오관지구대로 첫 발령 받아 근무하는 이 순경은 평소 치안현장에서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장래에 수사 형사로 활동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