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홍성역사인물축제-고암 이응노편 개막
상태바
2021년 홍성역사인물축제-고암 이응노편 개막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1.05.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에 스티커 붙이고 들어가세요
오프라인 행사장은 홍주읍성, 이응노의 집
방문객들이 홍주읍성에 전시된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방문객들이 홍주읍성에 전시된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2021년 홍성역사인물축제’가 14일 오전 10시 온·오프라인 동시 개막했다.

올해 주제 인물인 고암 이응노(1904~1989) 화백은 홍북읍 중계리 출신으로 전통성과 현대성을 전부 아우르는 작품세계를 구축한 20세기 대표 화가이자 역사 인물로 손꼽힌다.

이번 행사는 홍주읍성 일원과 이응노의 집에서 오는 30일까지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홍주읍성에서 이응노 화백의 작품과 이응노미술대회 수상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야간에는 미디어 파사드로 만나는 ‘이응노 이야기’와 홍주읍성 스토리 윌, 나무맵핑으로 조명을 담은 이응노의 예술세계를 관람할 수 있다.

이응노의 집에서는 이응노의 집 개관 10주년 특별전시와 이응노 군상 포토존, 배너 작품전이 열리며 ‘이응노 아터디 캠핑’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장의 주요 출입구에는 코로나 방역 부스가 조성돼 철저한 방역이 진행 중이며 방문객은 방역 부스의 안내를 받아 체온측정, 소독, 안심콜 출입관리전화, 스티커 부착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입장이 가능하다.

온라인 행사는 군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되며 △14일 홍성출신 트롯가수 3인방 ‘공소원‧한이재‧한여름’ △15일 인디음악의 아이콘 ‘10cm(권정열)’ △16일 최고의 감성보컬 ‘허각’ 등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온라인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4일 오후 3시 드로잉 뮤지컬 ‘이응노, 길’을 통해 영상과 뮤지컬로 이응노의 삶을 흥미롭게 재해석한 퓨전극을 선보이며 15일 오후 3시에는 여행 유튜버 ‘여락이들’이, 16일 오후 3시에는 인기개그맨 ‘장동민, 조현민’의 이응노의 집 방문기를 공개한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오후 4시와 오후 6시, 홍성한우, 홍성한돈, 광천김, 광천토굴새우젓 등 지역 특산물도 판매될 예정이다.

공연 중인 트로트 가수 한여름.
공연 중인 트로트 가수 한여름.
이응노 아터디(Art+Study) 캠프 캠핑장.
이응노 아터디(Art+Study) 캠프 캠핑장.
14일 유튜브에 중계된 초청 가수 한여름의 인터뷰 모습.
14일 유튜브에 중계된 초청 가수 한여름의 인터뷰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