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자 특기·적성계발 교육 실시
상태바
특수교육대상자 특기·적성계발 교육 실시
  • 편집국
  • 승인 2008.01.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청(교육장 오수영)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겨울방학 놀이교실’을 운영했다.
특수교육대상자의 특기·적성 계발은 물론 청각적 요소를 극대화시키고, 소 근육 발달과 자기 표현력 신장을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특수교육 대상자 중 장애학생 30명과 특수교사, 특수교육 보조교사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겨울방학 놀이교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미술놀이, 사물놀이, 종이접기 등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은정(푸른 섬 미술연구소)소장과 황미선 사물놀이강사를 초빙하여 보다 활력 있는 수업으로 진행했다. 또한 중식과 차량지원을 무료로 제공하여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배려를 높였다.
특히 홍성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기법인 미술을 매개로 개인의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의 승화작용을 통한 자아실현 및 다양한 미술기법으로 여러 감각을 활성화시켜 인지적 감각발달과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어 바람직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황미선 강사는 “우리나라 전통 타악기 연주를 통해 전통음악의 장단을 익히고 우리 고유음악의 멋과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청각적인 요소를 극대화시켰다”며 “사물놀이는 리듬에 맞춰 악기를 연주하는 장애학생들의 진지함과 장애극복의지를 통한 자아성취감을 느끼게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