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수 후보 공약점검-1] "원도심 활성화" 한목소리
상태바
[홍성군수 후보 공약점검-1] "원도심 활성화" 한목소리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4.05.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이 오늘(15일)부터 시작되는 등 본격적인 선거 분위기에 돌입했다. 본보는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유도하기 위해 3회에 걸쳐 지역현안을 중심으로 홍성군수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공약을 비교 점검한다.


◇지역개발 분야

김석환“물류기반 구축·궁리항 수출 전진으로”
채현병“신도시 연계 발전·오관지구 사업 추진”
김원진“행정쇄신·개혁… 광천상권 회복 주력”


△김석환 후보=새로운 천년 홍성을 위해 미래지향적인 인프라 구축을 제시했다. 우선 수도권 전철 연장과 서해선 복선전철의 조기 시행을 추진해 철도를 중심으로 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과 물류 기반을 구축한다. 그동안 논의가 중단된 홍성읍의 북부우회도로를 조기에 개설하고 홍성역과 내포신도시간 연결도로를 개설해 신-구도시간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추진한다. 서부 궁리항을 중량물 수출 전진기지로 개발해 향후 대중국 무역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원도심 공동화 예방을 위해 오관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옥암지구에 온천과 호텔, 아파트 등을 유치해 인구 유입을 꾀한다. 원도심을 살리기 위해 원도심 활성화 조례를 제정하고 홍주읍성 복원과 주변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역사문화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계획이다.

△채현병 후보=충남의 중심도시 홍성을 만들기 위해 홍성비전 프로젝트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홍성과 예산을 통합시켜 내포신도시와 연계 발전을 모색하는 동시에 홍성 발전의 물꼬를 튼다. 광천에 ‘제2 군수실’을 만들어 지역간 균형발전을 모색하고 홍성군청사의 신축 이전으로 홍성군의 정체성을 확립시킨다. 도시계획 재정비를 수립해 내포신도시 배후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교도소와 군부대 이전을 적극 추진해 도시발전의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군도 1호선(장곡~신곡)을 확포장하고 홍동 왕지~금마 월곡간 도로를 개설하는 등 교통인프라도 확충한다. 원도심공동화 방지를 위해 ‘홍성 원도심 새 비전대책위’를 발족시켜 역사와 상업이 공존하는 도시로 육성하고 당선 즉시 사업단을 창단해 오관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착수하는 등 조속한 사업 시행에 나선다.

△김원진 후보=내포의 중심 홍성의 자존심을 되찾고 살맛나는 홍성을 만들기 위해 행정쇄신과 개혁을 최우선으로 추진한다. 공직사회를 쇄신하기 위해 업무성과를 반영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고 행정규제를 대폭 완화시키며 전문성을 살린 팀제 운영과 함께 수산정책 활성화를 위해 수산과를 신설한다. 지역개발사업으로는 홍성과 내포신도시간 새로운 진입도로를 개설하고 홍성고 내포 이전을 전면 재검토할 계획이며 광천 독배 뱃길 개설 사업도 재추진해 광천의 상권을 회복시킨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는 홍주읍성 복원과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역사문화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동시에 주민의 삶을 함께 수용할 수 있는 천년홍성 행정타운을 조성한다. 조양문 중심 상가밀집지역을 쇼핑 문화타운으로 탈바꿈시킨다.


◇복지/교육 분야

김석환“100억대 장학금 마련·노인복지타운 조성”
채현병“수영장 건설·장애인 재활자립장도 추진”
김원진“홍성고 이전 재검토·노인일자리 늘릴 것”


△김석환 후보=유치추진단을 구성해 홍성고 이전 부지에 유명 사립고 및 방송통신대학을 유치하고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00억원의 홍성사랑장학회 기금을 조성한다. 교육예산을 3%까지 증액해 인프라를 확충하고 홍성여고 주변 축사 폐업과 이전을 추진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노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종합체육관, 여성회관을 신축하고 실버타운, 노인병원, 노인주택단지 등이 들어서는 노인복지타운을 조성해 편안한 노후를 만든다. 공동주택 밀집지역 등을 중심으로 영유아 야간돌봄센터를 운영하고 다문화가정에 위성안테나 설치를 지원해 조기 정착을 돕는다.

△채현병 후보=마음 놓고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1000평 규모의 전국 제일의 산후조리원을 설립하고 150억원을 투입해 수영장을 건설한다. 노인복지관을 신축 이전해 어르신들의 이용편의를 도모하고 저소득층 자활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마사업단을 설립해 자립을 지원하고 100여평 규모의 장애인재활자립장도 조성한다.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하기 사업을 추진하며 친정부모들이 함께하는 국제적 홍성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홍성고 내포신도시 이전에 따른 부지활용대책을 적극 수립하고 주민자치센터를 활성화한다.

△김원진 후보=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홍성고 이전을 전면 재검토하고 홍성공고를 특성화 학교로 만드는 등 교육환경을 확충한다. 교육경비 지원을 확대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한다. 퍼주기식 복지가 아닌 생산성 높은 복지정책을 추진한다. 노인복지센터를 신설하고 노인일자리 만들기 사업을 대폭 확대하는 등 어르신들이 편안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하며 장애인 작업장을 신설하는 등 장애인 복지시설을 확충한다. 소외계층의 의료서비스를 확대해 의료사각지대를 없애고 여성들이 행복한 생을 보낼 수 있도록 여성회관을 설립하는 등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