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당 김성창 제40대회장
상태바
의당 김성창 제40대회장
  • 편집국
  • 승인 2008.07.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 3620지구 홍성로타리클럽

올해는 한국인 최초로 국제로타리 회장을 배출한 첫해이다. 이동건 국제로타리회장의 표어인 ‘꿈을 현실로’라는 테마를 실천하는 것 또한 우리 로타리안의 의무이다. 우리 주변의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여건을 제공하고 도와 보살피는 것을 우리의 의무이자 사명으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함께 봉사할 것이다.
40대 회장에 취임하면서 4가지를 꼭 실천하고 싶다.
첫째, 봉사활동의 전제조건인 회원간의 친목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친목의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
둘째,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들이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
셋째, 로타리는 그동안 남모르게 하는 선행을 고집해 왔지만 선행을 자꾸 알려 다른 이들도 선행의 대열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다.
넷째, 더욱 많은 클럽의 회원들이 봉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회원 증강에 노력을 기울이겠다.
홍성로타리는 로타리장학재단에 출현한 금액이 3억이 넘어 3천만원을 지급받았다. 그동안은 대학생 위주로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나 일부는 고등학생 쪽으로 확대시킬 계획이며, 장애인 차량지원, 주거환경개선 등의 봉사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한 올 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한글학당교육, 요리강습 등을 했는데 특히 요리강습은 좋은 반응을 얻어 10월경에 확대추진할 계획이고, 소년소녀가장의 가정에 책, 걸상, 도서 등을 교체 및 지원을 해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