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 주민 건강 돌보는 아름다운 손길
상태바
소외 주민 건강 돌보는 아름다운 손길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11.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십자사 소나무봉사회 농어촌 주민 무료 진료

【금마】‘2016년 농어촌 주민 무료 진료 행사’가 지난 19일, 금마면사무소 2층에서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홍성지구협의회 소나무봉사회(회장 박관양)의 주관으로 개최됐다.<사진>

소나무봉사회는 매년 관내 읍·면을 순회하며 의료취약 지역의 격차 해소와 의료 소외계층을 위해 홍성지역 병원 의료진들이 주민들을 위한 무료 진료를 실시해오고 있다.

이날 참여한 전문의는 △내과(김내과 의원 원장 김용신) △이비인후과(윤이비인후과 원장 윤동빈) △신경·정형외과(푸른외과의원 원장 이호석) △안과(밝은안과의원 원장 이승복) △치과(박현수치과 원장 박현수) △한방(유희승 한의원 원장 유희승)이며, 주민의 건강 체크와 건강 상담 및 진료를 실시해 참석한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의 RCY(청소년 적십자) 학생 40여명과 이병기 금마면장, 김영숙 대한적십자사 홍성지구협의회장, 이정희 금마면 적십자봉사회장, 박성준 국민건강보험공단 홍성지사장 등 많은 이들이 함께 참여해 봉사 정신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환 군수는 무료 진료 봉사 현장에 방문해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우리 농어촌 지역 주민을 위해 매년 읍·면 순회 봉사를 하는 소나무 봉사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정성스럽게 진료해준 의료진과 자원봉사해준 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