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주민게시판
상태바
내포신도시 주민게시판
  • 홍주일보
  • 승인 2017.02.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병합 발전소, 어떻게 생각하세요?

<글쓴이 여보고마워>

안녕하세요 지난달 수원에서 내려온  에리아빠입니다. 보령에 시험장을 만들고 있어서 준공도 전에 내포에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내포에 열병합 발전소(집단에너지 시설) 건설에 많은(?) 관심들이 있더군요. 저도 처음에는 LNG만 사용하는 발전소 인줄 알았는데 SRF와 LNG 병합 사용이더라구요. ㈜내포그린에너지 얘기(문서 첨부)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타 지역집단에너지시설 환경영향평가, 내포그린에너지 반박문에서도 나오지만 다이옥신이 기준치 이하로 나온다고 하네요. 안 나오는 건 아니고(기준치 1/10) 저는 RDF 제조시설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조시설도 문제지만 운송(타 지역 반입)에 따른 교통, 먼지 등 문제도 발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 내포를 위해서 열병합 발전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환경을 위해 연료를 LNG를 사용했으면 하구요, 이를 위해 발전 단가 인상에도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문제는 충남도와 ㈜내포그린에너지는 주민들과 크게 대화 할 의지가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충남도는 이미 ㈜내포그린에너지와 건축허가(16년 5월), 공사계약 완료(16년 8월) 했으며, 분명 환경영향평가가 조건부 동의(내용 비공개) :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에서 조회 가능하나 비공개(https://www.eiass.go.kr/)임에도 불구하고 (환경안전대책) 건강·환경영향 조사 실시 잠정 합의라 표기.

우리 내포에 지어지는 열병합 발전소는 꼭 필요한 시설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용연료는 LNG였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내포 주민들이 요구해야 합니다. 참고로 충남도청에 전화했더니(담당 주무관) 내일 내포그린에너지와 비상대책위원회 협의(계속 진행)한다더라구요. 비상대책위원회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문의해봐야겠습니다. 첨부파일에 관련 문서 넣어놨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