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6억 정부예산 확보 나선다
상태바
1076억 정부예산 확보 나선다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3.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국회의원 및 도·군의원 간담회

예산군은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키로 하고 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군은 지난달 27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내년도 1076억 원의 정부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국회의원 및 도·군의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홍문표 국회의원, 권국상 예산군의회 의장, 충청남도의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예산 확보방안과 현안 사업에 대한 정책을 논의했다. 각 부서장들은 신규사업 41건, 계속사업 32건 등 총 73개의 주요사업 1726억 원 중 1076억 원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으로 보고했다.

보고된 신규사업은 △덕산온천휴양마을 조성 △추사서예창의마을 조성 △대술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용골천 지방하천정비 △지방상수도 현대화 △덕산하수처리시설 증설 △예산읍 1단계 하수관거 정비 사업 등이다. 아울러 △치유의 숲 조성 △덕산에서 고덕 IC 간 도로개설 △덕산북부 우회도로 개설 등 타 기관 연계사업 5건에 대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군은 앞으로 정부예산확보를 위해 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국회, 기획재정부 및 각 부처 방문 등 체계적이고 전 방위적인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우리 군의 재정자립도가 12.9%밖에 되지 않는 열악한 재정으로 지역 현안 사업을 군비로 충당하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이어 “국회의원과 도의원, 군의원들과 협력 정부예산을 확보해 예산군이 더욱 발전하고 군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