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전환 비전
상태바
도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전환 비전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7.08.3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에너지 기획단 모집, 다음달 18일 마감

지난 27일 충남도는 에너지 전환 비전에 참여할 ‘도민 에너지 기획단’을 공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에너지 전환 비전은 기후변화, 인구 및 산업 구조 변화, 지역 환경 여건 등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 기후·에너지 정책 구상 필요성에 따라 충남도가 수립 추진 중에 있는 사업으로 화석연료와 핵에너지 기반의 에너지 공급·소비 시스템을 신재생에너지 중심으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국정덕 도 기후환경정책과장은 “에너지 전환은 에너지원 변화뿐만 아니라 경제·사회·환경 전반의 변화를 동반하기 때문에 민주적 의사 결정과 사회 공론화가 뒷받침 돼야 한다”며 “각계 전문가와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에너지 전환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있으며 도민 에너지 기획단은 에너지 전환 비전을 토론하고 선택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 밝혔다.

도민 에너지 기획단은 도민 또는 도내 거주자로 3번에 걸쳐 진행되는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으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이며, 지역과 연령, 성별, 직업 등을 고려해 7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도 홈페이지 혹은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cnagenda@hanmail.net)로 보내거나 우편으로 보내거나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팩스(041-634-8061)를 보내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