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장학퀴즈 홍성고를 찾다!
상태바
EBS 장학퀴즈 홍성고를 찾다!
  • 김영민(홍성고2) 학생기자
  • 승인 2017.11.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재 선배도 출연, 후배들과 미션 수행
‘장학퀴즈-학교에 가다’가 홍성고등학교를 찾았다.

‘장학퀴즈-학교에 가다’가 지난 25일 충남 홍성에 위치한 홍성고등학교를 찾았다.

올해로 76주년을 맞이한 홍성고는 기숙형 학교이고 교복이 없는 자율학교이기도 하다. 또한2016년에는 홍성읍에서 홍북읍으로 이전하게 되었으며 이전과 동시에 남녀공학을 이루어 새로워진 홍성고의 모습으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홍성고편에서는 이전과 동시에 남녀공학이 된 만큼 개성이 넘치는 남녀학생들이 대거 등장한다. ‘선배가 쏜다’라는 코너에서 선배 유병재가 출연하여 후배학생과 함께 미션을 수행했다. 또한 선배 유병재는 후배들에게 5분이라는 시간동안 해주고 싶었던 말들을 전달했는데 흥미로운 과거의 일화를 털어놓기도 했다.

‘장군의 후예’라는 팀명을 가진 팀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지역 위인인 김좌진 장군의 호 ‘백야’처럼 지지 않고 끝까지 문제를 맞추겠다는 불굴의 의지를 보였다.

이날 홍성고등학교 50인 학생들은 문제를 잘 풀 수 있었을까? 흥미진진한 문제들과 다양한 미션들이 가득한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홍성고등학교 편! 선배 유병재의 응원을 받아 홍성고 학생들은 과연 100개의 별을 밝히고 장학금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그 결과는 EBS1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홍성고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학생기자 보도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