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예산소식
예산군 지역개발계획 국비 125억 원 확보치유의 숲 진입도로 조성
예산시장 주차장 사업 등

예산군이 발전 촉진형 지역개발사업으로 치유의 숲 진입도로 조성사업 등 4개 사업에 국비 125억 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4개 사업을 살펴보면 △치유의 숲 진입도로 치유의 길 조성사업 국비 27억 △예당 종합휴양관광지 대체도로 조성사업 국비 66억 △예산시장 활성화 공영주차장 및 소공원조성 사업 국비 12억 △출렁다리, 느린 호수길을 조성하는 예당저수지 기반시설조성사업에 국비 20억 원이다.

치유의 숲 진입도로 치유의 길 조성사업 국비 확보에 따라 2억 7000만 원의 국비로 관작리 일원에서 추진되는 치유의 숲 조성과 관련 진입로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예당 종합휴양관광지 대체도로 조성사업은 예당호 개발과 관련해 우회도로를 개설해 관광객, 주민 등 교통량을 분산해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예산시장 일원에 추진되는 예산시장 활성화 공영주차장 및 소공원 조성사업은 부족한 주차장을 공급해 교통을 원활히 하고 공원화를 병행해 예산시장 현대화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예당호 편익시설 조성사업은 출렁다리 조성에 따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부족한 편익시설 등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국비 확보로 군에 꼭 필요한 사업을 추진되게 됐다”며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절차 등을 신속히 거쳐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옥선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