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청신도시
농업인 행복농담 충청권 컨퍼런스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 소통의 장 마련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지난 18일 충청권역인 충남·세종, 충북, 대전지역의 농업인, 농축협 조합장, 중앙회 임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유성구 대전ICC 컨벤션홀에서 ‘2018 농업인 행복농담(幸福農談) 충청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기존의 업무보고 형식을 탈피해 농협의 주인인 농업인 조합원의 눈높이에 맞는 쌍방향 소통으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농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농업인과 임직원이 함께 고민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복농담은 ‘2018년 농업인 희망플랜’ 강연을 시작으로, 총 4부에 걸쳐 8시간 동안 진행됐다.

김병원 회장은 농민들의 애환과 고충을 듣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솔직담백 농담(農談)토크’를 직접 진행하면서 농업인과 농협이 힘을 모아 농업인 행복시대를 함께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농가소득 제고를 위한 구체적 실현방안과 농업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환부작신(換腐作新)의 자세로 농업인을 섬기는 농협으로 새롭게 진화하는 농협이 될 것을 제안했다.

한편 이번 ‘2018년 농업인 행복농담 컨퍼런스’는 지난 18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다음달 6일까지 경북권, 경남권, 호남권, 중부권을 대상으로 총5차례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허성수 기자  sungshuh@hanmail.net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