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청신도시
LH스타힐스 주민공동 시설로 제공홍북읍 아동통합지원센터 무상임대 MOU

지난달 26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홍북읍 아동통합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홍북읍 LH스타힐스 주민공동시설 무상사용 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번 협약은 충남도청 이전으로 홍북읍 내포지역의 아동 인구가 2015년 기준 2945명에서 2017년 6397명으로 235% 증가하였으나 아동복지시설이 전무해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아동통합지원센터 설립의 필요성이 증대됐고, 그에 따른 센터시설 설치 관련기관간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에는 김석환 홍성군수와 오예근 LH 대전충남지역본부장, 조성훈 LH분양주택입주자대표 외 입주자임원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LH스타힐스 주민공동시설 1,112.87㎡의 무상사용·홍성군민의 시설 전체 사용 허가·부대시설 사용 협조 및 적극적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무상임대 협약을 통해 홍성군은 신속한 아동통합지원센터 설립 사업 추진을 약속했으며, 주민들의 안정적 돌봄 환경 조성 및 문화 공간 제공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이 설립 준비 중인 홍북읍 아동통합지원센터는 공동육아나눔터, 방과 후 돌봄센터, 청소년동아리방, 작은 도서관, 독서실과 가족카페 등 한 공간에서 육아부터 돌봄, 가족휴식 공간까지 아우를 수 있는 통합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허성수 기자  sungshuh@hanmail.net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