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청신도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시너지협의회 개최충남농협, 농가소득 향상 위한 정보공유
충남농협은 시너지협의회를 통해 농산물 소비촉진 및 농가소득증대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2일 대전시 안영동에 위치한 농협대전유통(농협하나로클럽) 회의실에서 충남지역의 농협 계열사 대표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농협 계열사 시너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농협 최고의 경영화두인 농가소득 5000만 원 달성을 위해 충남농협과 함께 계열사들이 추진해 나가야 할 방향과 세부 실천사항 등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각 계열사별 사업을 소개하며 농축협과 연계하여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에 대한 제값 받기, 농자재 공동구매를 통한 농업경영비 절감, 농외소득 증대를 위한 농촌복지사업 확대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후 안영동 농협하나로마트 매장을 견학하며 농축산물의 유통 흐름과 소비성향 등을 청취하고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에 농협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하고 생활화 할 것을 다짐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참석한 계열사 대표들에게“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각 계열사에서 할 수 있는 사업들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이를 실천에 옮겨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어 가자”며 “각자의 자리에서 농가소득 5000만 원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허성수 기자  sungshuh@hanmail.net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